대만 여가수 허여운을 소개 합니다.
허여운은 발라드가 주류를 이루고 있는 대만 음악계에서 '발라드 천후'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만큼 그 입지가 상당한 수준에 올라있는 스타급 가수이다.
최근에 혜성과 같이 등장하여 데뷔부터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신인들의 급격한 발전노선과는 다르게 데뷔음반부터 음반 한 장 한 장을 더해가면서 차근차근 인기를 쌓아온 허여운은 그 자체에서 느껴지는 차분하고 조용한 이미지에 걸맞게, 결코 튀지는 않지만 꾸준히 자신을 지지해주는 상당수의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음악에 조예가 깊은 부모님의 영향으로 인해 어릴 적부터 음악과 친숙해질 수 있었던 허여운은 7살 때 피아노 수업을 배움으로써 정식으로 음악교육을 받게되었고, 학창시절 폭넓은 음악훈련을 통해 갈고닦은 실력을 이용, 학업을 끝마치자마자 PUB과 레스토랑 등에서 공연을 하게 된다.
비록 길지않은 공연생활이었지만, 분위기에 맞춰 주어진 곡을 깔끔하게 소화해내는 허여운의 음악적 자질은 이내 음반사의 주목을 받게되었고, 19세 생일 당일 상화음반사와 간단한 면접을 통해 가수로 데뷔할 기회를 잡게되는 행운을 얻을 수 있었다.
그러나 1995년 6월, 첫음반을 내고 초초하게 반응을 기다리던 허여운은 그다지 주목할만한 결과를 얻지 못했다. 이유는 그윽하고도 담백한 그녀의 창법을 잘 살리지 못한 채, 번안곡 위주의, 약간은 전위적인 음악을 처음부터 너무 무리하게 시도하려고 했다는 점. 첫음반을 이정표로 남기지 못한 허여운은 다시 심기일전하여, 이듬해 후속음반을 발표하게 되는데 바로 이 앨범이 [淚海]로, 허여운식 발라드 창법의 출발점이 될 수 있는 음반이다.
허여운은 더이상 남을 따라하는 모방식 창법이 아닌 자신만의 고유한 개성과 특성을 지닌 창법만이 진정으로 음악계에 살아남을 수 있고 팬들에게도 어필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고 계속해서 자신만의 창법을 다듬었고, 그것을 집대성한 3집 [如果雲知道]의 대히트로 인해 당당하게 대만 천후의 대열에 진입하게 된다.
허여운이 천후라는 위치를 지속적으로 지키고 있는 이유는 또 하나, 그녀가 싱어송라이터로의 길을 걷고 있다는 점. 1집음반부터 끊임없이 자신의 자작품을 싣고 있는 그녀는 점차적으로 그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데, 다른 창작가의 도움 없이 자신만의 작품만으로 음반을 발표하는 수준에까지 이르고 있다.
자신만의 고유한 창법의 개발, 그리고 창작욕의 무한한 확대... 이것이 바로 오늘날 '발라드 천후 허여운'을 있게 한 그녀의 재능이자 최대 강점일 것이다.
|
* Valen Hsu |
* 애칭: 수수 (琇琇) * 생일: 1974/09/20 * 키: 158cm * 몸무게: 43kg * 혈액형: A형 Rh+ * 성좌: 처녀좌 * 본적: 대만성 대북시 * 학교: 국광예고 * 가족: 부모님, 오빠, 언니
|
* 그녀의 뒷 이야기 |
Parent's feeling towards
Valen
Valen에 관한 부모님의 생각
그녀의 어머니는 허여운이 매우 어릴적 부터 음악에 관심을 가지고 시작했다고 말한다. 그녀는 노래 부르는 것을 좋아한다. 그녀는 그당시 TV에 나오는 노래들을 거의 다 부를 수 있었다. 그녀가 4살때 피아노를 패우기 시작했다. 그녀가 초등학생이었을때 그녀는 많은 노래대회에 참가를 했고, 그리고 항상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했었다.
그녀의 어머니는 그녀의 아버지처럼 그녀가 매우 예의바르며, 어떠한 상황에서도 흥분하지 않으며 귀엽고 매력적이라고 말한다. 그녀의 선생들은 그녀를 특별히 대우해 줬다. 그녀의 아버지는 항상 그녀를 학교로 데려다 주고 일터로 향했다.
"내가 기억하는 것은, 그녀가 매우 어릴적부터 노래를 시작했다는 것이다. 나는 그녀가 처음 불렀던 곡이
'Fishing Song'이고
그녀가 유치원에 있을때도 그녀는 놀라운 일을 하곤 했었다. 춤추거나 노래를 부르더라도 그녀는 항상 사람들을 놀래켰다. 아이에서 성인에 이르기까지, 그녀의 아버지는 자랑스럽게 말한다. "그녀가 음악을 그렇게 좋아했기에, 그녀는 노래 부르는 길을 택했고, 그래서, 그녀는 지금 자랑스러운 가수가 되었어요!"
Piano is the same Importance as Water 피아노는 물과 같은 존재
그녀는 24살이다. 그녀는 그녀가 어릴적부터 음악과 함께 살아 왔다. 그녀의 부모님도 그녀와 함께 음악을 즐겼었다. 음악은 그녀의 가족에게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였다. 그들은 일반 가요만큼이나 유명한 노래들을 부르기를 좋아했다. 그리고 함께 부른 곡들을 오디오 테잎으로 녹음도 했었다. 그녀가 학교에 가게 되었을때, 그녀의 선생은 그녀의 아름다운 목소리를 발견하고 그녀를 예술학교로 보내기로 제안을 했다.
그녀는 그녀의 피아노 선생으로부터 큰 영향을 받았다. 피아노 선생은 그녀가 예술학교로 들어가기를 추천했다. 그녀는 처음엔 그녀가 피아노에 대해 많이 알고 있지만 그다지 예술학교로 들어가는 것을 생각하지 않았으나 그녀의 피아노 선생은 그녀의 재능에 그녀가 신임을 갖도록 해주었다. 그래서 그녀는 입학을 결정했다.
그녀가 퇴원한 뒤, 그녀는 두 경쟁상대를 만나게 된다. 그녀가 경쟁상대들과 함께 겨룬뒤 그녀는 레코드 회사로 부터 제의를 받게된다. 그녀는 매우 놀랐다. 처음엔 어떻게 해야 할지를 몰랐다. 그녀의 친구들과 가족들에게 몇몇 제안을 이야기 한뒤, 그녀는 마침내 그녀의 미래를 향해 한발짝 다가가기로 결정하게 된다.(그녀가 가수가 되었다는 말). 그녀의 19살 생일때에, What's Music 소속의 가수가 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