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판매에대해

온라인오픈마켓의 스타일 분석 [ G마켓편 ]

데코차이나 2005. 7. 11. 1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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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션이 1위라구...

최근 지마켓의 공격적인 마케팅과 시장저변층으로 파고 들어 오는 모습을 본다면 향후 1년이내 판도가 많이 바뀔 것으로 보인다.


구영배 지마켓사장에 의하면 현재 지마켓의 매출액은 옥션의 35%수준이라고 한다.


지마켓은 옥션과 타켓층, 수익구조, 사이트운영등등이 정말 많이 다르다는 것을 엿볼 수 있다.


가장 큰 차이점은 옥션은 일반개인판매자,사업자를 가리지 않는 대중성을 기반으로 하였다면 지마켓은 철저하게 사업자위주로 판매자를 편성하여 나가고 있다.


일반개인판매자가 제품아이템이나 가격만으로 높은 판매률을 가질 수 없도록 사이트가 설계되어 있는 점이 지마켓의 가장 큰 특징이다.


그렇다면 무엇이 판매률을 좌지우지 하느냐??

제품아이템과 가격은 기본이고 여기에 지마켓내 다양한 광고를 활용하고 천원경매,행운경매,일반경매,공동구매,기획전을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구매자가 한 번 판매자의 페이지로 들어오면 헤어 나오지 못하도록 하는 전략인 것 같다. (필자는 지마켓 예찬론자는 아니지만 지마켓이 진짜 알짜 회사라고 이야기하고 싶다. 지마켓은 판매수수료이외 이러한 광고수익이 굉장히 높을 것으로 생각되어 진다.)


지마켓내에서 물품판매는 사업자위주이다. 마케팅(광고비를 지출하지 않으면^^)을 펼치지 않으면 절대 물건을 많이 못 팔도록 되어 있다. 광고비도 안 나오는 제품은 올리지도 말라는 암시인가 ^^


지마켓에 대해서는 정말 많은 공부가 필요하고 공부한 만큼 수익률로 돌아 올 것이다. 지마켓은 다른 곳과 달리 GSM판매자 프로그램을 다운 받은 후 지마켓 사이트와 별개로 제품등록,판매,배송,문의답변,광고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아직 옥션,다음온켓,인터파크등과 같이 사이트내 마이페이지에 익숙하신 분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다.


지마켓 역시 미니샵(옥션의 스토어) 활성화는 아직인 것 같다.

인기있는 제품인데 재고를 빨리 처분하고 싶으시다구요... 그럼 지마켓에서 광고비 많이 주고 판매하세요.. ^^


우선 지마켓에 대한 스타일을 소개하여 드렸습니다. 차후 지마켓내 다양한 판매방식에 대해서 소개하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