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관광·민박

상하이 1일 시티 투어

데코차이나 2005. 9. 18. 11:40

 

상하이를 느끼고 싶으세요 1일 시티 투어를 추천합니다.

 


09:00 지하철을 타고 우리나라 남대문시장 같은 상양시장으로 이동. 활기찬 시장과 함께 상하이의 하루를 시작하자(지하철 편도 요금 약 2원). 10:00 전철을 타고 황피남로역으로 이동, 상하이의 화려한 거리 신천지 관광. 11:00 전철 C선을 타고 예원(豫園)역에서 하차. 명나라 때의 반윤단이 부모를 위해 지었다는 예원 관광. 입장료는 30원. 12:30 예원 관광 후 남상소롱 만두점에서 점심식사. 13:30 식사 후에 외탄과 동방명주타워로 이동. 지하철 2호선 하남중로역 하차 후 도보로 이동하거나 64번 버스 이용. 상하이의 상징물 중 하나인 동방명주타워로 가서 사진 한 장. 동방명주타워는 층에 따라 입장료가 다르다. 2층의 경우 85원. 15:30 외탄 지역으로 이동. 2km에 이르는 거리에 각국의 다양한 건축 양식을 지닌 오래된 건물이 늘어서 있다. 17:00 상하이에서 가장 번화한 남경로에서 관광 전차를 타본다. 밤에는 화려한 네온사인이 마치 홍콩이나 우리나라 명동의 밤을 연상케 한다. 상하이의 저녁 시간은 남경로에서!

▒여기는 꼭! ★★★ 남상소롱 만두점
예원광장 중앙에 위치한 유명한 만두 전문점. 언제나 만두를 먹으려는 사람으로 문전성시를 이룬다. 만두 16개에 8원.
▒Travel Tips
  상하이 여행에서 먹을거리를 빼놓으면 반쪽 여행. 그러나 모든 음식이 우리 입맛에 맛있게 느껴지는 것은 아니다. 입맛에 맞을 만한 음식으로는 어향(魚香)이라는 소스가 들어간 음식과 닭고기와 고추를 손톱만 하게 잘라 요리한 궁보계정(宮保鷄丁), 두부요리인 마파두부(麻婆豆腐) 그리고 상하이가 본고장인 작은 만두 소롱포(小籠包) 등이다.
▒전문가 추천 포인트
  상하이에서 추천하고 싶은 재미는 바로 ‘짝퉁(모조품)’ 쇼핑. 전철 2호선 산서남로(山西南路)역 인근에 상하이 최대의 짝퉁 시장이 있다. 낯선 곳에서 물건을 흥정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 방혜리(여행박사 중국팀)